- 프로그램의 유지 보수성은 객체 간에 흐르는 데이터의 양에 반비례한다
1. 원시 데이타보다는 객체(이상적으로 객체가 구현하고 있는 인터페이스)를 넘긴다
2. 꺼내는(pull) 모델이 아닌 넣는(Push) 모델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협동 객체에 협동 객체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넘겨주고, 필요한 작업을 협동 객체가 하도록 위임하라. 반면 협동 객체가 위임객체로 부터 getter 메소드를 사용하여 정보를 '꺼내오는' 방식은 덜 바람직하다. Flyweight pattern은 '넣는' 모델을 사용한다.
Holub on 실용주의 디자인패턴의 책 내용을 공부하며 정리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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